461개의 도시락 기본 정보
이혼 후 아들과 단둘이 살게 된 카즈키는 부모님의 이혼으로 유급하고 1년 늦게 고등학교에 다니게 된 아들에게 매일 도시락을 싸준다. 가정에 소홀했던 카즈키가 아들을 위해 도시락을 준비하고, 아버지에 대해 거리감을 갖고있던 아들 코우키가 아빠의 도시락을 먹으며 사랑과 행복을 되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다.
장르: 드라마, 가족
국가: 일본
러닝타임:119분
등급: 전체관람가
감독: 카네시게 아츠시
출연
카즈키 스즈모토 역(이노하라 요시히코)
1976년생( 48세) 가수, 영화배우
소속그룹:V6
코우키 역 (미치에다 슌스케)
2002년생. 가수, 영화배우
소속그룹:나니와 단시
히로미 니시나 역(모리 나나)
아키오 타나베 역( 와카바야시 지에이)
엄마 역(쿠도 하루카)
줄거리
15살 코우키는 부모님의 이혼으로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뮤지션 아빠와 단둘이 살게 되었다. 스스로 아빠와 살겠다고 선택하긴 했지만 부모님의 이혼을 받아들이기 힘들었던 코우키는 1년 유급해서 고등학교에 입학한다. 아빠는 코우키에게 고등학교 3년 동안 도시락을 싸주겠다고 약속하며 코우키에게서 학교에 빠지지 않겠다는 약속을 받는다. 아빠는 첫날부터 정성껏 도시락을 준비했고 결과물은 놀라울 만큼 훌륭해서 같은 반 친구들로부터 부러운 시선을 받는다.
아빠의 그런 모습을 본 적이 없던 코우키는 불안한 시선으로 아빠를 지켜본다. 얼마 가지 못할 거라 생각한 코우키는 힘들면 도시락을 싸주지 않아도 된다고 말하지만 아빠는 귀가가 늦은 날에도, 술을 마신 날에도 어김없이 주방에서 도시락을 준비했다. 아빠가 싸준 도시락은 언제나 반 아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하루는 교실 어디선가 발냄새 같은 지독한 냄새가 났고 아이들은 냄새의 근원지를 추측하며 떠들썩하다. 코우키는 도시락 냄새를 맡아보고는 아이들에게 미안하다고 소리치며 도시락을 들고 뛰쳐나간다. 화가 난 코우키는 집으로 와서 아빠에게 사실을 말하고 도시락을 건네지만 아빠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상황이 재밌다며 웃을 뿐이다.
카즈키는 매일 준비한 도시락 사진을 SNS에 올리고 동료나 지인들로부터 관심을 받는다. 자신이 이정도로 도시락에 지배당할 줄은 몰랐다며, 시장에 가서 신선한 재료를 사는 즐거움을 알게 되고 새 도시락을 사고 기뻐하는 모습 등을 보인다. 맛있는 식당에 가면 레시피를 물어보고, 시장에 가면 신선한 재료를 찾아 준비한다.
코우키의 도시락은 같은반 친구들에게도 관심거리고, 도시락으로 인해 코우키에게도 친구들이 생겼다. 매일 점심을 함께 먹으며 우정을 나누는 아이들.
어느새 고3이 된 코우키는 대입 준비로 나날이 날카롭다. 어느날 친구들이 놀러 가자는 말에 내가 너희들이랑 상황이 같냐며 화를 낸다. 친구들은 그런 코우키에게 화를 내고, 그날 코우키는 결석을 한다. 엄마를 찾은 코우키, 엄마의 위로를 받은 다음날 용기를 내 친구들에게 사과를 한다. 친구들과 함께 엄마의 식당을 찾는다. 엄마는 카즈키에게 전화를 걸어 며칠만 코우키를 데리고 있겠다고 말을 한다.
카즈키는 모처럼 고향의 어머님댁을 방문했다. 아들을 위해 기쁜 마음으로 음식을 준비하는 어머니를 도와 요리를 한다. 그날 코우키는 엄마에게 아빠에 대해 '그남자'라고 표현을 하며 아직 아빠를 멀게 생각하는 마음을 보인다. 코우키가 일찍 가야 하는 것을 몰랐던 엄마는 도시락 준비를 못했고, 코우키가 걱정스러워 일찍 집으로 돌아온 카즈키에게 이 사실을 말하자 카즈키는 걱정 말라며 도시락을 준비한다.
코우키의 고3 마지막 날, 아빠는 유달리 정성들여 준비한 마지막 도시락을 건넨다. 여느 때와 다름없이 도시락을 먹던 코우키에게 친구들은 그동안 싸줬던 도시락을 집대성한 작품 같다며 감탄을 한다. 도시락을 먹던 코우키는 새삼 아빠가 여러 상황에도 변함없이 도시락을 준비해 줬던 모습들이 파노라마처럼 떠오르며 눈물을 터트린다.
결말
히로미와 아빠의 공연장을 찾은 코우키, 아빠가 속한 밴드의 공연은 훌륭했고, 감동으로 벅찬 코우키는 3년 내내 다정했던 히로미의 손을 잡는다.
훌쩍 자라 아빠 보다 더 큰 키가 된 코우키, 아빠와 나란히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어릴적 아빠와 했던 장난을 치며 행복하게 웃는다.
감상 후기
461개의 도시락 원작 소개
일본 힙합 밴드 TOKYO No.1 SOUL SET의 멤버인 와타나베 도미시는 이혼 후 아들과 단둘이 살게 된다.
아들은 부모님의 이혼으로 방황하다가 고교 입시에 떨어지고 다음해 1년 후배들과 같이 고등학교에 다니게 된다. 그런 아들에게 매일 도시락을 싸주겠다고 약속하는 아빠, 매일 아들의 도시락을 준비하며 점점 아들에 대한 책임감과 요리의 즐거움을 알아간다. 이 과정을 <461개의 도시락은 아버지와 아들, 남자의 약속>이란 책에 담았고 이 책은 2014년 4월 출판되어 베스트셀러에 오른다. 2015년에는 스페셜 드라마로도 제작된 바 있다.
이 영화의 메시지는 분명하다. 음식을 매개체로 아버지와 아들이 화해를 하고, 아들에게는 친구가 생긴다.
엄마의 대사 중에도 나왔듯이 만족스러운 음식을 매일 제대로 먹는다면 무슨 일을 하든 잘 될 거라는 말처럼
방황하던 코우키는 아빠의 도시락을 먹으며 점점 학교 생활도 안정을 찾아가고, 친구들도 생겼으며 아빠의 진심과 정성을 알아간다. 또한 아빠 카즈키도 아들을 위한 요리를 하며 책임감이 생기고, 아들과의 약속도 지킨 것은 물론, SNS에 올린 도시락 사진으로 여자친구도 생겼다.
계란말이가 포함된 다양하고 화려한 도시락을 보는 재미도 있고, 약속으로 시작해 점점 도시락에 진심이 되어가는 아빠를 보는 것도 재밌다.
아들에게 무언가를 강요하는 스타일이 아닌 아빠가 음식을 통해 마음을 전하고, 아들이 반항과 방황을 지나 그런 아빠의 마음을 알게 되는 결말도 훈훈했다.
엔딩크레딧과 함께 아빠와 아들이 함께 노래하는 장면도 나오니 놓치지 말자.
두 배우 모두 가수답게 노래도 잘하고 , 심지어 이때 부르는 노래도 참 좋다.
'영화&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SBS 드라마 트롤리 정보 줄거리 후기 (2) | 2023.02.03 |
---|---|
한국 전쟁 배경의 실화 영화 디보션 정보 줄거리 결말 (2) | 2023.01.31 |
게이샤의 추억 (2) | 2023.01.27 |
정이 Jung_E 정보 줄거리 후기 (8) | 2023.01.25 |
미니언즈2 정보 줄거리 (1) | 2023.01.22 |